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파묘> 개봉일과 기본정보, 줄거리, 등장인물, 무대인사에 대해 알아보자 + 예고편 해외반응까지!

by 찬란한 사월이 2024. 2. 19.

 

개봉 전부터 배우 김고은의 미친 연기 장면이 화제가 되어 많은 분들이 기대하고 있는 영화 <파묘>의 개봉일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오늘은 영화 <파묘>의 개봉일과 줄거리 그리고 등장인물까지 알아보고 더불어 미리 공개된 예고편에 대한 해외반응이 어떤지까지 살펴보겠습니다.

 

영화 <파묘>

영화 <파묘> 기본정보

개봉일 : 2024년 2월 22일
감독 : 장재현
배우 : 최민식, 김고은, 유해진, 이도현 外
장르 : 미스터리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 : 134분

 

영화 <파묘> 줄거리

미국 LA, 거액의 의뢰를 받은 무당 '화림(김고은)'과 '봉길(이도현)은 기이한 병이 대물림되는 집안의 장손을 만난다.
조상의 묫자리가 화근임을 알아챈 '화림'은 이장을 권하고, 돈 냄새를 맡은 최고의 풍수사 '상덕(최민식)'과 '영근(유해진)'이 합류한다. 
"전부 잘 알 거야... 묘 하나 잘못 건들면 어떻게 되는지"
절대 사람이 묻힐 수 없는 약지에 자리한 기이한 묘.
상덕은 불길한 기운을 느끼고 제안을 거절하지만, 화림의 설득으로 결국 파묘가 시작되고.

나와서는 안될 것이 나왔다.

 

데뷔 이후 뚝심 있게 오컬트 장르 한우물만 파온 장재현 감독이 이번엔 묘를 파헤친다는 독특한 소재를 가지고 돌아왔다.

영화는 풍수원리에 따라 무덤의 위치와 좋은 집터를 찾아주는 풍수사 '상덕'을 중심으로 전개되는데, 이와 함께 영혼을 달래는 '화림'이라는 무속인과 '영근'이라는 제관, '봉길'이라는 승려가 함께 의문의 무덤을 이장하기 위해 모이면서 시작된다.

 

대를 이어 기이한 병에 시달리고 있는 미국의 한 가족. 의학적으로는 아무런 문제가 없지만 대대로 이 집안 장손들은 울음을 그치지 못하고 정신병을 앓는 등 이상한 증상을 보인다. 무당 '화림'은 그 이유가 묫바람에 있다고 말하고, 이에 풍수사 '상덕'이 묫자리를 살피게 된다. 묫자리를 본 '상덕'. 묫자리에서 이상함을 느끼고 이 일에서 빠지려고 하는데, 무당 '화림'이 묫자리 이장과 함께 굿을 해보자고 제안하게 된다. 그렇게 시작된 파묘와 굿.

그때부터 파묘와 관련된 사람들에게 이상한 일들이 발생하기 시작한다.

*묫바람 - 산소를 이장하거나, 인위적 또는 자연적으로 산소가 훼손되어 자손들이 안 좋은 영향을 받게 되는 것을 의미한다.

 

영화 <파묘> 등장인물

'상덕'역 최민식

- 문제의 묘에서 이상한 낌새를 느끼고 파묘를 하지 않으려 했지만 결국 파묘에 함께 하게 된 풍수리지사.

최민식 배우는 말해봐야 입 아프다. 그냥 가서 보면 될 것 같다.

 

'화림'역 김고은

- 의문의 묘를 파묘하기 위해 대살굿까지 벌이며 사건에 뛰어든 원혼을 달래는 무당.

영화 개봉 전부터 김고은배우의 무당 연기가 화제가 되었다. 그동안 폭넓은 연기력을 보여준 배우인터라 매우 기대가 된다.

 

'영근'역 유해진

- 예를 갖추는 장의사.

오컬트 장르에 유해진 배우가 나온다고 해서 웃음 담당인가 했는데, 감독 피셜로는 아니라고 하였다. 어떤 역할로 나올지 매우 궁금하다.

 

'봉길'역 이도현

- 경문을 외는 무당.

배우 이도현이 장발로 나와서 화제가 되고 있다. 첫 상업영화라고 하는데 그동안 보아온 연기가 아닐 것 같아서 기대가 된다.

영화 <파묘> 감독

장재현 감독
1981년생
데뷔  2009년 영화 인도에서 온 말리.

 

<검은 사제들>을 시작으로 오컬트 미스터리 장르에 있어서는 한국에서 거의 독보적인 위치를 지키고 있다. <검은 사제들>은 악마와 사제들 간의 싸움을 다루며 엑소시즘에 대한 내용을 참신하게 담아내어 관객들의 큰 호응을 이끌었고, 이후 다음 작품인 <사바하>에서는 기독교적인 측면과 불교적인 측면을 적절하게 섞어 종교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하면서 감독 특유의 오컬트 적인 연출이 더 돋보였던 작품이었다. 

이번에 개봉하는 영화 <파묘>는 이러한 장재현 감독이 새롭게 한국의 전통적인 풍수지리사상과 무속신앙등을 전문적으로 풀어내어 미스터리한 사건을 파헤치는 내용을 담아내 관객들의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또한 2월 16일 제74회 베를린국제영화제 포럼 섹션에 공식 초청되어 월드 프리미어 상영을 성황리에 마쳤는데, 첫 공식상영이 종료된 후 관객들의 박수갈채와 환호가 이어져 k-오컬트에 대해 새로운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영화 <파묘> 무대인사 일정

2월 24일(토)

- 최민식, 김고은, 유해진, 장재현 감독
- 메가박스 목동, CGV영등포, CGV여의도, CGV 용산아이파크몰, CGV 강남, 메가박스 코엑스

 

2월 25일(일)

- 최민식, 김고은, 유해진, 장재현 감독
- CGV 신촌아트레온, CGV홍대, CGV 용산아이파크몰, CGV 왕십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3월 1일(금)

- 최민식, 김고은, 유해진, 장재현 감독
- 부산 롯데시네마 광복, CGV서면, CGV 서면삼성타워, 롯데시네마 부산본점, 영화의 전당, CGV센텀시티

 

3월 2일(토)

-최민식, 김고은, 유해진, 장재현 감독
대구 메가박스 대구이시아, CGV대구아카데미, CGV대구한일, 롯데시네마 동성로, 메가박스 대구신세계

 

영화 <파묘> 예고편 해외반응

댓글 1: 저는 최민식이 너무 좋아요. 빨리 보고 싶어요. 좋아요!

댓글 2: 진지하게, 이건 정말 멋져 보입니다. 안타깝게도 영어 자막과 함께 스트리밍이 뜰 때까지 1년을 기다려야 합니다. 기다릴 가치가 있습니다.

댓글 3: 내가 가장 좋아하는 배우야. 빨리 이 영화를 보고 싶어요.

댓글 4: 15초 후에 나는 이 영화에 푹 빠졌습니다. 빨리 나왔으면 좋겠어요.

댓글 5: 이 영화는 정말 놀랍고 무서워 보여요! 김고은이 출연한 것에 대한 보너스 포인트! 캐나다를 포함한 북미의 해외 팬들이 극장과 스트리밍 서 비스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을 거라고 행운을 빌었습니다.

댓글 6: 제발... 한국판 유령이 정말 무서웠으면 좋겠어요.

댓글 7: 이도현이 이전 드라마들과는 전혀 다른 캐릭터로 출연하는 것을 보게 되어 매우 기대가 됩니다.

댓글 8: 빨리 개봉했으면 좋겠어요. 제가 좋아하는 장르인데 통곡 같은 느낌이었으면 좋겠어요.

댓글 9: 저는 개인적으로 '곡성'정도로 재밌을 것 같아요. 너무 신나요.

댓글 10: 어디에서 개봉합니까? 넷플릭스?